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웰빙포인트 통합회원(아래에서 정의)이 (주)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이하 “당사”라 함)이 제공하는 웰빙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웰빙포인트 통합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용자”란 본 약관을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웰빙포인트 통합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다음 각 호와 같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하여 관리됩니다.
1) “정회원”이란 웰빙포인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분으로서 본 약관을 승인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당사에 회원등록(이하 “일반가입”이라 함)한 분을 말합니다.
2) “준회원”이란 본 약관에 대한 승인을 하지 않고, 본인인증 절차 없이 전화번호 등록을 통하여 당사에 회원등록(이하 “간편가입”이라 함)한 분을 말합니다.
③ “웰빙포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별도 기술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④ “웰빙포인트 서비스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웰빙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말합니다.
홈페이지 현황은 아래와 같으며, 앞으로 추가되는 홈페이지는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더바디샵 https://www.thebodyshop.co.kr
- 고디바 https://www.godiva.kr
- 홀랜드앤바렛 https://www.hollandandbarrett.kr
- 위타드오브첼시 https://www.whittard.co.kr
- 피에르마르콜리니 https://www.pierremarcolini.co.kr/
⑤ “웰빙포인트 서비스매장”(이하 “매장”이라 함)은 당사의 영업점포로서 회사의 홈페이지에 고지되어 있으며, 해당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의 사정에 따라 폐점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매장 변경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더바디샵
- 고디바
- 위타드오브첼시
⑥ “웰빙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란 당사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⑦ “웰빙포인트 가용포인트”(이하 “가용포인트”라 함)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조 (웰빙포인트 서비스)
①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정회원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을통하여 적립하거나 당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우대 서비스: 정회원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Single Sign On 서비스: 회원은 당사의 서비스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ID 유지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정보 제공: 회원은 당사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기타 서비스: 당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준회원의 경우 본조 제①항 제1호의 서비스 중 적립만 이용이 가능하며, 전체 웰빙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가입 절차를 통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③ 회원에게 제공되는 웰빙포인트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본 약관 제22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당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당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조 (회원가입)
① 회원 가입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매장을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일반가입을 통한 정회원으로 분류되어 웰빙포인트 서비스 중 Single Sign On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며, 매장을 통한 간편가입 회원은 준회원으로 분류됩니다.
②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당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당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회사의 통지 미수령에 따른 손해 포함)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2)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당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당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당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제 6조 (회원탈퇴, 자격상실 및 휴면처리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법령, 공서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회원은 사용하는 계정으로 탈퇴 요청 후 동일한 아이디(ID)로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④ 당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 시킨 후 그 제재사유가 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⑥ 당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말소 전에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⑦ 서비스 이용의 제한정지, 회원자격의 박탈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당사는 회원이 2년(24개월) 동안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거나 구매가 없을 경우, 원활한 회원 관리를 위하여 해당 회원을 휴면계정으로 처리하고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포인트 등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당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 계정 해지를 요청하면 당사는 회원의 자격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① 당사의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 이벤트에 응모하여 당첨된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포인트를 부여받게 됩니다.
적립 포인트 =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 X (고지된 포인트 적립률)
이벤트 포인트 = 구매 사은이나 경품으로 지급되는 포인트
② 포인트의 적립시기는
1)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때
2)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다음 날
3) 이벤트 응모 후 당첨된 때입니다.
③ 포인트는 당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합산하여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가용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당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가용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했으나 추후 회원의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포인트의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 분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포인트 잔액이 포인트 취소분 보다 부족한 경우, 포인트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됩니다.
⑥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⑦ 포인트를 사용시 회원이 보유한 할인쿠폰과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며, 기 할인된 상품과 서비스 결제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⑧ 당사 매장 중 백화점 및 쇼핑몰 입점 매장에서는 포인트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⑨ 과거 단골플러스를 통해 포인트를 위탁 적립한 고객의 경우, 해당 포인트를 웰빙포인트로 이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에 사용한 휴대폰 번호와 단골플러스를 통한 적립시 저장된 휴대폰번호가 동일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해당 포인트 1포인트는 웰빙포인트 1포인트로 동일합니다.
제 8조 (포인트 양도하기)
회원은 본인이 소유한 포인트를 다른 회원 및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9조 (포인트 이용방법)
①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가용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인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 중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같다면 적립하신 당사 브랜드 차감 기준에 따라 먼저 사용됩니다.
제 10조 (포인트의 소멸)
① 포인트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1) 일부 이벤트 포인트, 유효기간 없는 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최대 2년(24개월)입니다.
②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포인트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합니다.
1) 본 약관 제6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하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본 약관 제6조 제②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2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어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회원은 전환 즉시 보유한 포인트를 소멸시키며, 휴면 복구를 할 때 전체 포인트가 소멸된 상태로 휴면 해제가 됩니다.
휴면회원 전환으로 인한 포인트 소멸 최소 1개월 전 해당 회원에게 SMS, 이메일 또는 알림톡 중 한 가지 방법을 통해 이를 고지해 드립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당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가입정보상 기재된 개인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로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③ 당사는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당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회원의 개인정보를 비롯한 관련 보관 정보를 위탁사 등 보관 정보에 대한 권리가 있는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4)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5)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당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동조 제②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 1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②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하더라도 해당 개인정보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관련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당사는 본 약관 제11조 또는 제12조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및 제17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11조 또는 제12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지며, 회원이 본조 제②항의 오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관계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16조 (개인정보관리)
①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의 연락처는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17조 (개인정보유효기간제 운영)
① 개인정보유효기간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저장·관리하여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 가능한 기간을 제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정기간 만료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파기 또는 분리저장·관리되어야 하며, 이용 및 제3자 제공이 불가합니다.
② 당사의 서비스 이용 기준과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서비스 최종 이용 시점을 기산일로 하여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를 분리 저장·관리 또는 파기합니다.
1) 유효기간: 2년. 단, 어느 회원이 회원 가입시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회원 탈회시’까지 할 것을 명시적으로 선택하여 요청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은 ‘회원 탈회시’까지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기준: 웰빙포인트 서비스 이용(회원인증/포인트 조회/포인트 적립/포인트 사용/매장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③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조치방법:
1) 분리저장·관리: 파기에 준하는 조치의 일환으로 물리적 분리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반회원의 개인정보DB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일반 직원의 접근권한 제한
2) 파기: 분리보관 이후 24개월간 재이용(로그인, 구매 등) 사실이 없는 개인정보는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린 후 개인정보를 완전히 파기 진행합니다.
④ 유효기간 도래 통지: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개인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⑤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도 회원이 웰빙포인트 서비스 이용(로그인, 비밀번호 찾기, 포인트적립/포인트사용/ 이벤트적립/주문결제 등) 할 경우 이를 재이용 요청으로 간주하여 분리저장·관리 상태에서 정상 이용 상태로 원복합니다.
제 18조 (인터넷상 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당사는 제22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당사는 제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당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 통합 ID & Password)
① 당사는 본 약관 제2조 제④항에 명시된 서비스홈페이지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Single Sign 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ID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홈페이지는 당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결제 비밀번호를 포함하며, 이하 본조에서 동일합니다)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당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 추가하거나 유선을 통하여 지체 없이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⑦ 당사는 회원이 상기 제②항, 제⑤항, 제⑥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인터넷상 서비스 관련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인터넷상 서비스 제공 개시 가입일부터 인터넷상 서비스를 합니다
② 당사는 인터넷상 서비스의 점검 및 업그레이드, 통신두절,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인터넷상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이 제공한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당사가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에 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회원은 일단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금지행위)
① 이용자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고의로 제3자 및 타인에게 ID 및 비밀번호(결제 비밀번호 포함)를 공유하여 당사의 영리 목적에 침해를 가하는 행위
3)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 결제를 하는 행위
4)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 또는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6) 적립 받은 포인트를 모두 소진한 후 고의로 환불하여 적립을 취소 함으로써 당사 및 제휴사의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
7)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는 행위와 법령 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회사와 타인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
8)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자금세탁행위 등과 같은 법률상 위법한 행위
②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부정회원에 대한 서비스 재개 및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본조 위반이 있을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현재 또는 장래의, 모든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조의 위반으로 인해 발생된 이용자에 대한 제휴사 또는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당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필요한 별도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 및 제휴사의 손실을 발생시키는 부정적립/사용은 금지되며, 부당 이득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반환 등의 조치와 함께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주소, SMS, 전화, PUSH메세지, 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등 회원의 관리 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당사가 회원에 대한 개별통지를 못하거나 회원이 통지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당사는 1주일 이상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사의 통지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원에게 제공되는 웰빙포인트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본 약관 제22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가 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률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서비스의 종료)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22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당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5조 (약관 개정)
①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일반적인 내용은 적용 예정일로부터 7일 이전까지, 중대한 변경이나 이용자에 불리한 변경의 경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당사 홈페이지내 게시
2) 당사 매장내 게시
3) e-mail 통보
4) 휴대폰 메시지 통보
5) 서면 통보
6) 스마트폰 PUSH 메시지 통보
②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 내용을 지체 없이 1개월 이상 게시하고, 본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③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①항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26 조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당사는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을 통해 타 사이트에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하위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의 귀속 등)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이용자가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게시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⑦ 당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당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당사 더바디샵의 모든 상표는 더바디샵(The Body Shop International Ltd.) 소유이며 라이선스 하에 사용됩니다.
⑨ 당사 고디바의 모든 상표는 고디바(고디바 벨지움 비.브이./에스.알.엘.) 소유이며 라이선스 하에 사용됩니다.
⑩ 당사 홀랜드앤바렛의 모든 상표는 홀랜드앤바렛(Holland and Barrett International Ltd.) 소유이며 라이선스 하에 사용됩니다.
⑪ 당사 위타드오브첼시의 모든 상표는 Whittard of Chelsea(Hamsard 3145 Ltd.) 소유이며 라이선스 하에 사용됩니다.
⑫ 당사 피에르마르콜리니의 모든 상표는 PIERRE MARCOLINI GROUP 소유이며, 라이선스 하에 사용됩니다.
제 28 조 (분쟁해결)
①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고 적정하게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지체 없이 통보합니다.
③ 당사와 이용자간에 분쟁 발생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전자문서-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9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브랜드 멤버십 운영정책
제 1장. 더바디샵 LYB 멤버십
제 1조 (회원 등급 자격 요건)
당사는 회원의 등급 자격 요건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며, 각 등급별 회원의 특전은 본 회원 등급 자격이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발생됩니다
① 바디러브: 더바디샵 매장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더바디샵 제품 첫 구매 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클럽: 회원 가입 후 최근 1년 동안 총 누적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시, 클럽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클럽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클럽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동안 클럽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바디러브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③ 골드: 클럽 등급 전환일 이후 최근 1년 내에 구매 횟수 6회 이상, 누적 구매 금액 60만원 이상 시, 골드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골드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골드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동안 골드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클럽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 2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더바디샵 매장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 기프트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 할 경 우, 등급별로 결제액의 바디러브는 2%, 클럽은3%, 골드는 5%가 적립됩니다.
제 3조 (포인트의 사용)
① 회원의 가용 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일 때 상품 구매시 현금 대신 또는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더바디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백화점 및 쇼핑몰 입점 매장을 제외한 일부 매장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고디바 멤버십
제 1조 (회원 등급 자격 요건)
당사는 회원의 등급 자격 요건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며, 각 등급별 회원의 특전은 본 회원 등급 자격이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발생됩니다
① 웰컴: 고디바 매장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고디바 제품 첫 구매 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브라운: 회원 가입 후 최근 1년 동안 총 누적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시, 브라운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브라운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브라운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브라운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웰컴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③ 골드: 브라운 등급 전환일 이후 최근 1년 내에 구매 횟수 5회 이상, 누적 구매 금액 50만원 이상 시, 골드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골드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골드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골드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브라운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 2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고디바 매장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 할 경 우, 등급별로 결제액의 웰컴은 2%, 브라운은3%, 골드는 5%가 적립됩니다.
제 3조 (포인트의 사용)
① 회원의 가용 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일 때 상품 구매시 현금 대신 또는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고디바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백화점 및 쇼핑몰 입점 매장을 제외한 일부 매장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홀랜드앤바렛 멤버십
제 1조 (회원 등급 자격 요건)
당사는 회원의 등급 자격 요건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며, 각 등급별 회원의 특전은 본 회원 등급 자격이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발생됩니다
① 웰컴: 홀랜드앤바렛 홈페이지에서 홀랜드앤바렛 제품 첫 구매 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그린: 회원 가입 후 최근 1년 동안 총 누적 구매 금액 10만원 이상 시, 그린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그린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그린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그린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웰컴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③ 골드: 그린 등급 전환일 이후 최근 1년 내에 구매 횟수 2회 이상, 누적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시, 골드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골드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골드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골드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그린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 2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홀랜드앤바렛 홈페이지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 할 경 우, 등급별로 결제액의 웰컴은 2%, 그린은3%, 골드는 5%가 적립됩니다.
제 3조 (포인트의 사용)
① 회원의 가용 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일 때 상품 구매시 현금 대신 또는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홀랜드앤바렛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위타드오브첼시 멤버십
제 1조 (멤버십 자격 요건)
당사는 회원의 등급 자격 요건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며, 각 등급별 회원의 특전은 본 회원 등급 자격이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발생됩니다
① 웰컴: 위타드오브첼시 매장 또는 홈페이지에서 위타드오브첼시 제품 첫 구매 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네이비: 회원 가입 후 최근 1년 동안 총 누적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시, 네이비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네이비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네이비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네이비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웰컴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③ 골드: 네이비 등급 전환일 이후 최근 1년 내에 구매 횟수 6회 이상, 누적 구매 금액 60만원 이상 시, 골드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골드 등급 전환은 매월 3일에 이뤄집니다.
골드 회원은 자격 부여 후 1년간 유효하며, 본 기간 이후 골드 회원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네이비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회사는 조정이 예상 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 2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위타드오브첼시 매장 또는 홈페이지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 할 경우, 등급별로 결제액의 웰컴은 2%, 네이비는3%, 골드는 5%가 적립됩니다.
제 3조 (포인트의 사용)
① 회원의 가용 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일 때 상품 구매시 현금 대신 또는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위타드오브첼시 일부 매장(백화점 및 쇼핑몰 입점 매장을 제외)과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피에르 마르콜리니 멤버십
제 1조 (멤버십 자격 요건)
회원의 등급 자격 요건을 일반고객 1개의 등급으로 운영하며, 일반등급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온라인을 통한 회원가입 완료 및 회원번호를 부여 받는 시점으로부터 발생됩니다.
제 2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피에르 마르콜리니 매장 또는 홈페이지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결제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제 3조 (포인트의 사용)
① 회원의 가용 포인트가 3,000포인트 이상일 때 상품 구매시 현금 대신 또는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피에르마르콜리니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7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4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1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9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5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